Mens
[커스텀멜로우] 두번째 프리커 컬렉션 출시
도시의 프리워커에게 제안하는 기능성 라인…아우터 등 18개 아.. .
2021-09-27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가 FW시즌을 맞아 두번째 ‘프리커(FREEKER) 컬렉션’을 출시한다. 프리커 컬렉션은 프리(FREE)와 워커(WORKER)의 합성어로, 지난 SS시즌에 첫번째 컬렉션을 출시, 평균 판매율 80%를 기록하며 커스텀멜로우의 새로운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유틸리티 숏 점퍼는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프리커 컬렉션은 아우터 6종, 경량 패딩 1종, 패딩 충전재가 적용된 배기핏 팬츠, 백팩, 가방, 모자 등 총 18개 스타일로 구성했으며, 소재적 측면과 디자인적 측면에서 도심 속 프리워커들을 위한 기능성을 발휘한다.

첫번째로 항균 원사 ‘큐프러스(Q-PLUS)’ 항균 원사를 사용한 것이다. 큐프러스는 코오롱글로텍이 구리(Cu)를 적용하여 개발한 항균 원사로, 커스텀멜로우는 이러한 큐프러스를 활용하여 자체적으로 항균 소재를 개발한 바 있다. 프리커 컬렉션의 모든 상품은 이 항균 소재로 제작, 박테리아나 곰팡이와 같은 미생물 발생을 억제하여 불쾌한 냄새나 제품 오염 등을 막아 주게끔 했다. 이는 섬유 관련 주요 시험 기관인 ‘FITI시험연구원’의 실험을 통해 항균도 99.9%라는 결과를 확인, 안정성도 확보했다.




두번째로, 사용자 중심의 배려 깊은 디자인이다. 인체의 움직임을 고려한 입체패턴으로 활동성을 확보하는가 하면,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마스크, 스마트폰,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쉽게 수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의 주머니를 적시적소에 적용하는 식이다. 또한, 한 손으로도 충분히 잠글 수 있는 마그네틱 지퍼는 편리함마저 보여준다. 이번 시즌 프리커 컬렉션은 여기에 보온성까지 더했다. 신다운(Thin down: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하며 기존 다운보다 보온성을 우수한 이탈리아 충전재) 과 RDS 구스 다운을 사용한 아우터들도 이번 컬렉션에서 눈여겨볼만하다. 또한 블랙 외에도 베이지, 카키 컬러를 추가하여 한결 다채로운 컬렉션을 제안한다.

커스텀멜로우 관계자는 “프리커 컬렉션은 커스텀멜로우의 감성을 담은 기능성 상품이다. 여기서 기능성은 소재와 디자인의 모든 부분을 뜻한다”며, “활동적인 도시 탐험가를 위한 옷인 만큼 커스텀멜로우의 프리커 컬렉션이 올 가을 겨울에 그들의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석일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