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
[트렉스타] 친환경 에코 캠페인 ‘We Care’ 클린 캠페인 진행
그린캠페인, 혁신적인 A/S시스템, 친환경 컬렉션 출시
2021-09-27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가 선선한 가을을 맞아 오는 26일 도봉산에서 친환경 활동을 행동하는 에코 클린 캠페인인 ‘We Care’ 클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트렉스타는 지속 가능한 아웃도어 문화 확산과 ESG (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을 위해 오래 전부터 지속하고 있던 국립공원과의 그린캠페인뿐만 아니라 친환경 활동을 행동하는 에코캠페인인 ‘We Care’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친환경 가치 소비를 독려하고 있다또한 폐타이어와 페트병 등 재활용 소재를 적극 활용해 친환경 컬렉션 ‘Treksta 752 라인’ 출시 및 신발을 생산 하고 있으며혁신적인 A/S 시스템을 도입해 폐기물을 엄청나게 줄이는 노력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환경 친화적인 기업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6일 도봉산에서 코로나로 인해 새롭게 변화한 언택트 아웃도어 여행 트렌드에 맞춰 비대면으로 진행되며각자의 위치에서 산행을 즐기고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을 보호하는 활동으로 진행되며하산 시 도봉산 입구 앞에서 정크아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정크아트는 콜라주 형식으로 산에서 주은 쓰레기를 활용해 하나의 그림을 만드는 아트 활동이다이벤트 참여는 트렉스타 공식 인스타그램(@treksta_officia) 팔로우 후 댓글로 신청할 수 있다비대면 클린 캠페인은 9월 도봉산을 시작으로 10월 관악산, 11월 청계산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트렉스타 ‘We Care’ 클린백을 제공할 예정이며, ‘We Care’ 캠페인과 정크아트’ 참여 후 찍은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트렉스타, #wecare, #정크아트 #9wecare)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참가 횟수에 따라 매달 선착순 50명에게는 와펜 굿즈를 증정한다또한 ‘We Care’ 클린 캠페인 3회를 참가한 참여자를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6명에게 트렉스타 친환경 소재 만든 제품(자켓슈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트렉스타 장효정 마케팅 담당자는 "요즘 많은 사람들이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지만 무엇부터 시작 해야 할 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We Care 캠페인을 통해 내가 걷고 누리는 환경에서 보이는 쓰레기는 줍는 작은 행동들이 나비효과를 불러일으켜 지속 가능한 아웃도어 문화 확산에 기여를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We Care 캠페인을 통해 수많은 등산객이 버린 쓰레기로 산림 파괴가 우려되는 상황을 막고 산림 파괴의 경각심을 일깨우며 등산객들의 관심과 동참을 끌어낼 수 있도록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트렉스타는 17일부터 이번 달 말까지 환경친화적인 공간으로 꾸며질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 팝업스토어를 통해 친환경제품을 구매하면 클린백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착한 소비를 통해 선 순환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아웃도어 문화를 위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박석일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