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Brand
[폴 스미스(Paul Smith)스] 브랜드 설립 50주년 기념 캡슐 컬렉.. .
다채로운 컬러 & 초현실적 프린트 디자인 선보여
2020-10-20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LIST 이미지
영국 디자이너 브랜드 ‘폴 스미스(Paul Smith)’가 아주 특별한 캡슐 컬렉션을 공개했다.

지난 14일 전세계 동시 런칭된 이번 캡슐 컬렉션은 올해 브랜드 설립 50주년을 맞이해 이를 기념하고자 출시되었으며,그 동안 폴 스미스 컬렉션에서 선보였던 대표적인 아카이브 그래픽을 적용해 재해석한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다. 1988년부터 2002년에 걸쳐 축적된 아카이브 그래픽은 폴 스미스 고유의 다채로운 컬러감과 초현실적인 프린트 디자인을 선보이며,주요 프린트로는 애플이 있다.




폴 스미스는 1980년대 맨즈웨어에 포토그래픽 프린트를 처음 적용해 선보인 브랜드 중 하나로프린트 디자인의 선구자로 말할 수 있다.그 전통을 기리고자 폴 스미스 아카이브에서 엄선된 그래픽을 되살려 재가공했다.특히, 1990년 SS 시즌 첫 선을 보인 그린 애플 프린트는 당시 ‘적을수록 좋다’라는 개념과 단순함 그리고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그가 매료되어 탄생한 결과물로 이번 캡슐 컬렉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폴 스미스는설립 50주년을 기념하고자 가수 강다니엘과 함께한 스페셜 화보도 함께 공개했다.남성 패션 매거진 아레나를 통해 공개된 이번 화보 속 강다니엘은 이번 50주년 캡슐 컬렉션을 포함한 20FW 컬렉션 아이템들을 멋스럽게 소화해내며 프로다운 면모를 뽐냈다.




폴 스미스 팩스 프린트가 돋보이는 터틀넥 톱과 긴 기장의 블랙 컬러 자켓을 매치해 시크한 옴므파탈의 매력을 자아내거나,애플 프린트가 들어간 니트 스웨터를 착용해 포근한 겨울 스타일링을 선보였다.그 외 긍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블루 컬러의 아노락 점퍼와 팬츠로 힙한 애슬레저룩을그 만의 매력으로 완벽 소화했다.

한편,폴 스미스는 공식 온라인몰 SI빌리지(https://bit.ly/34XFkQS) 를 통해 50주년 기념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10월 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AW20 시즌 폴 스미스 아이템을 최대 30% 세일된 가격으로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주문 고객에 한해 선착순 100명에게는 강다니엘과 함께한 아레나 11월호 잡지를 증정한다.



<최영은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