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ion
코리아패션마켓 시즌3 개막...온·오프 유통채널 통해 대규모 할.. .
2021-06-26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LIST 이미지
6월 25일 11시,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코리아패션마켓 시즌3(이하 코리아패션마켓)' 개막식이 개최됐다. 

이날 개막식에는 산업통상자원부 박진규 차관을 비롯해 한국패션산업협회 한준석 회장, 한국섬유산업연합회 김기준 부회장, 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 황범석 대표, W컨셉코리아 이은철 대표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코리아패션마켓은 최근 지속된 경기침체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업계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개최되었으며, 이번 시즌3는 ‘대한민국 동행세일’과 연계하여 6.25일부터 7.1일까지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대규모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작년 6월과 11월에 개최된 코리아패션마켓은 다양한 마케팅 지원과 판매수수료 인하, 대금 조기지급 등 참여 유통사와의 연대 협력으로 행사에 참여한 193개, 334개 브랜드 기업들의 매출 확대에 기여한 바 있다.

 * (2020.6월 시즌1) 193개 브랜드, 총 매출액 38억원(전주대비 38% 상승) 오프라인 7개 점포, 온라인(백화점몰, 무신사, W컨셉)

 * (2020.10월 시즌2) 334개 브랜드, 총 매출액 164억원(전주대비 36% 상승) 오프라인 15개 점포, 온라인(백화점몰, 네이버, 무신사, W컨셉)




국내 오프라인 유통사인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현대백화점몰)과 국내 온라인 패션 전문플랫폼인 네이버, 무신사와 W컨셉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여성복, 남성복, 캐주얼, 아웃도어 등 241개 패션 브랜드가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자들과 만나게 된다.

또한 개막식에는 롯데백화점몰 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100live’에 특별방송을 편성하여 박진규 차관이 직접 제품 판매에 참여하고 코리아패션마켓 시즌3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박진규 차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정부가 지원하고 유통업계가 상생 협력에 화답하여 탄생시킨 ‘코리아패션마켓‘을 통해 소비진작의 불씨를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여전히 코로나19 확산의 우려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방역 관리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방역관리와 경제활동이 조화를 이루는 모범사례가 되도록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기를 당부“했다.


<박석일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