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ion
[한국패션산업협회] 영원무역그룹 성래은 부회장, 제15대 회장으
2024-02-25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한국패션산업협회는 23일 섬유센터에서 이사회와 총회를 개최하고 2024년 사업 계획 및 예산 등을 심의 통과시켰다.

사업 계획과 관련하여 글로벌 브랜드 육성, 제조 인프라 혁신, 디지털 전환, 스트림간 협력 수출 확대 등 정부 지원으로 수행하는 패션산업 육성 프로젝트에 대한 브리핑과 아울러 글로벌패션포럼, 이슈컨퍼런스, 맞춤형교육, 컨설팅 등의 회원사 서비스 프로그램, 회원 및 패션산업의 권익 보호를 위한 대외 정책 건의 활동, 회원사 확장 계획, 국내외 지재권 대응 계획 등을 발표하였다.

국내외 지속되는 불안정한 경제 상황을 고려, 회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협회비 50% 감면 조치를 연장 시행하기로 하였으며, 회비 감면으로 축소된 재정에도 불구하고 포럼, 세미나, 교육, 지재권 등 만족도 높은 인기있는 회원 서비스 분야에 대한 지출은 더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한준석 회장의 후임으로 앞으로 3년간 협회를 이끌어나갈 제15대 회장으로 추대위원회 만장일치로 추대된 영원무역그룹 성래은 부회장을 선임하였다.

한준석 회장은 지난해 12월18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추대위원회 구성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협회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리더쉽의 훌륭한 인물을 추대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고, 이후 한회장이 추대위원회로부터의 연임 요청에 대해 고사 의지를 밝힘에 따라 추대위는 10여명의 후보군을 대상으로 여러 차례 회의를 개최하여 최종 후보를 영원무역그룹 성래은 부회장으로 결정하게 되었다.



<박석일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