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ibition
[펙스코(FXCO)] 여름특별전 'DREAM & FLYING展 - 나와 함께해요'
2023-07-25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생동감 넘치는 기획으로 시민들을 찾아가는 대구 최초 컨테이너형 패션문화복합공간 FXCO에서는 2023년 무더운 여름 청량감 가득한 모험으로 채워진 “Dream & Flying – 나와 함께해요” 여름방학 특별전을 개최한다.

전시에 참여하는 김진우, 이동헌 오지헌, 최미진, 임지민, 양동휘, 소리현 작가는 꿈과 희망을 주제로 미디어아트와 음악 그리고 회화, 패션 등의 분야를 통해 50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는 각각 드림과 플라잉존으로 크게 나누어 구성되어 있다. 먼저 드림존에서는 회화 작가 임지민 그리고 회화 작가 양동휘와 패브릭 아티스트 소리현의 프로젝트 그룹 소동프라자의 작품들을 통해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몽환적인 분위기의 회화들 그리고 다양한 패브릭이 한데 어우러져 상상력이 가득한 꿈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플라잉존에서는 설치미술가로 활동하는 김진우를 주축으로 회화 작가 최미진, 공학자 이동헌과 음악가 오지헌이 참여한 프로젝트 작품을 선보인다. 작품은 단순히 보고 감상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움직이는 것은 물론 아두이노를 이용해 관객의 동작을 인식하고 음향으로 표현되는 미술, 공학, 음악이 한데 어우러진 융합 작품을 표현하고 있다.

또한 전시장에는 모든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아트 체험 공간이 조성되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자유로운 아트 체험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펙스코 신경종 사업단장은 “Dream & Flying – 나와 함께해요 전을 통해 작가들의 꿈꾸는 세상 속에서 친구와 연인 가족이 함께하는 이번 전시를 통해 단순히 관람하는 것을 넘어 예술과 ART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경험의 체험 형 전시가 될것이다”며 패션문화복합공간인 펙스코에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한 실내 예술체험활동으로 창의력을 키우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FXCO 홈페이지 ( https://www.fxco.kr )를 참고하기 바란다.



<박석일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