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hillip Lim - 2014 S/S Designer Review
Very Elemental
2014-04-08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LIST 이미지

3.1 Phillip Lim의 14 S/S 컬렉션은 암염이 소복하게 깔린 런웨이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컬렉션의 키워드로는 ‘Elemental’이라는 단어를 언급하고 있다. 지구와 그 구성요소인 자연에서 받아온 영감을 통해 스포티한 데이웨어를 신선하게 업데이트하고 있다.

아이템은 어반 스포츠웨어를 바탕으로 전개되는데 간결하고 기하학적인 실루엣으로 표현된다. 13 S/S, 13 F/W의 지난 두 시즌 동안은 멀티 레이어링이 강조되었다면, 이번 시즌에는 볼륨 플레이와 소재감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테일에서는 그래픽적인 블로킹이 적극 활용되는데 두께, 투명도, 텍스쳐 등의 콘트라스트 플레이를 표현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된다. 
베이스 소재는 고시감있는 소재와 스폰지 터치의 소재가 중점적으로 적용되며 형태감있는 볼륨을 형성한다. 신세틱 블렌디드 수팅, 페이퍼 코튼, 실크 가자르, 러버리 레더, 네오프렌, 본디드 메쉬, 클로케 등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크레이프, 와플 니트 등의 유연한 소재가 첨가되어 캐주얼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가미한다. 장식 소재가 비중있게 사용되는데 고급스럽고 크래프트적으로 제안된다.

Phillip Lim은 다가오는 9월 15일, 매스-리테일러인 Target과의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앞선 인터뷰에서 Phillip Lim은 “대중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특별한 디자인, 그러면서도 일상적으로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을 제안하는 것이 가장 큰 과제였다”고 말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창의적인 컨셉과 실용성의 양면을 모두 만족시키려는 노력, 그리고 시그니처 라인의 부가가치를 높여 콜래보레이션 라인과의 확실한 차별화를 가져가려는 시도가 돋보였다.

 

자료제공 PFIN_www.firstviewkorea.com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