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Trend in Stylogue - 2014. 11
다운 vs 코트 ‘아우터’ 열전, 이른 ‘크리스마스’ 준비 한창
2014-12-13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89n@naver.com
LIST 이미지

텍스헤럴드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블로그 ‘스타일로그(stylogue.co.kr)’에는 지난 11월 한 달간 8만 4960명의 방문자가 11만 8133회 방문하여 총 13만 6982개의 포스트를 열람했다. 방문객 성비는 여성이 33.2%, 남성이 11.5%로 여성 방문객이 약 3배가량 많았다. 연령비는 20대 24.3%, 30대 13.7%, 40대 이상 4%, 10대 이하 2.8% 순이었다.

이경은 기자 89n@naver.com

 

월동준비 돌입, ‘다운’, ‘패딩’ 아우터 폭풍검색

지난 11월에는 한겨울 강추위에 대비한 월동준비가 이루어졌다. 조회수, 덧글수 포스트는 물론 검색어 유입순위까지 ‘패딩’ 및 ‘다운재킷’에 관한 포스트와 검색어로 가득 채워졌다. 이번 시즌에는 예년대비 보온 기능을 향상함과 동시에 디자인적 측면을 개선해 자칫 둔탁해보일 수 있는 다운제품에 패션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와펜, 포켓 등의 디테일 적용이 두드러졌으며 후드에 라쿤털을 부착한 아이템 출시가 줄을 이었다.

「엠리밋」에서 출시한 ‘몽블랑 다운’은 조회수 순위 2위, 검색어 유입순위 4위를 차지하며 아우터 관련 기사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극지방 원정대용 다운 재킷에 사용되는 ‘박스월(Box Wall)’ 다운 공법을 적용해 보온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열 배출을 막고 충전재의 털빠짐 현상을 줄인 제품으로, 소매의 와펜 디테일과 후드의 라쿤털 트리밍으로 디자인적 측면도 강화했다.

여성브랜드에서는 예년대비 한결 밝아진 톤을 적용한 제품 출시가 돋보였다. 「듀엘」에서는 칙칙한 색상 일색이던 패딩에 파스텔컬러를 입혀 여성들 사이에 높은 호응을 얻으며 검색어 유입 3위 및 조회수 순위 4위를 기록했다. 「듀엘」의 아우터 전용 라인 ‘엣플레이’에서는 소프트한 컬러감과 세심한 디테일을 강조한 신개념 패딩을 선보이며 아우터를 단순히 방한용 아이템으로 보는 것에서 벗어나 또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제안해 인기를 끌고 있다.

「보브」에서는 ‘패딩 롱 야상점퍼’를 선보였다. 테일러 토마시 힐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이슈몰이를 하면서 조회수 7위에 올랐으며, 탈부착 가능한 안감 라이너를 리버시블 가능한 투웨이(2way)로 제작하고 이를 통해 가을부터 겨울까지 두루 착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더해 스타일과 활용도 양 측면을 모두 만족시켰다.

이밖에도 캐주얼 「유니온베이」, SPA 「탑텐」, 아웃도어 「디스커버리」 「센터폴」, 키즈 「제로투세븐」 등 전 복종에서 출시된 다운아이템이 순위를 장식하며 현시점 대중의 관심지표를 명확히 보여줬다.

 

여자라면, 코트~키워드는 ‘파스텔 & 오버사이즈’

한편 이번 순위에서는 여성 소비자들의 ‘코트’에 대한 여전한 니즈를 엿볼 수 있었다. 제품 특성상 시즌에 따르는 ‘컬러’와 ‘실루엣’이 중요시되는 만큼 트렌드에 발 빠른 스타들의 착용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끊이지 않았다.

소녀시대 태연이 공항패션으로 착용한 「아르티코(Artico)」의 베이비핑크 컬러 코트는 넉넉한 실루엣으로 미니멀한 느낌을 주면서도 색감에서 오는 사랑스러운 분위기도 동시에 풍기고 있어 수많은 여성들의 제품문의가 이어지며 조회수 순위 3위를 기록했다.

「럭키슈에뜨」는 장윤주와의 협업물 ‘럭키걸 by 장윤주’ 라인 중 코트 제품이 완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350% 이상의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한 포스트가 조회수 6위에 올라 「럭키슈에뜨」의 높은 인지도와 장윤주 효과를 다시금 실감케 했다. 「럭키슈에뜨」는 이번 시즌 소녀감성의 옅은 컬러와 오버사이즈 실루엣이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 럭키걸 by 장윤주의 코트 라인을 오버사이즈, 코쿤, 아워글래스, 스트레이트 등 4가지 스타일로 구성함으로써 판매적중 시켰다.

 

크리스마스에는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장만

12월 빅 이벤트 ‘크리스마스’를 한 달 전부터 준비하려는 소비자 동태도 감지되기 시작했다. 뷰티, 푸드 등 패션보다는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장만에 대한 관심이 이어졌다.

「니코앤드」에서는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위한 시즌 아이템을 출시해 이와 관련한 포스트가 덧글수 순위 7위에 자리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는 트리 장식은 물론, 소재감을 드러낸 원목 테이블과 브라운 톤의 안락한 가죽소파까지 「니코앤드」 특유의 아기자기한 감성을 살린 홈파티 테마를 제안했다.

「아티제」에서 출시한 ‘조이 투 셰어(Joy to Share)’ 케이크 7종도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며 덧글수 순위 2위에 올랐다. 눈 내리는 겨울과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디자인된 케이크들은 초콜릿, 마카롱, 딸기, 코코넛 등의 식재료로 트리, 루돌프, 눈사람 등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온라인을 달구며 이달 8일 예약판매 실시 이전부터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더페이스샵」에서는 ‘홀리데이 러브 에디션’을 출시,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를 모티프로한 깜찍한 용기 디자인으로 어필하는 동시에 아프리카 남수단 지역에 망고나무를 심어주는 기부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 이는 조회수 순위 8위에 기록했다.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