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2023 베스트브랜드] 데님캐주얼 - 「게스」
「게스」 부동의 1위 자리 굳건히 지키며 시장 주도
2023-12-31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데님 캐주얼은 글로벌 패션시장에서도 영원한 스테디 셀러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모든 연령층이 가장 선호하는 아이템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한때 국내 데님 시장은 SPA,의 저가공세가 기존 브랜드가 힘들었던 시기도 있었지만,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고 가치소비가 증가하면서 프리미엄 데님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게스」는 데님 트랜드를 주도하며 베스트브랜드 1위 자리를 고수했다. 올해 「게스」는 데님 패션을 주도하는 가운데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데님팬츠에 어울리는 ‘콰이어트 럭셔리’ 코트를 제안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절제된 디테일과 고급스러운 소개감을 제품의 가치를 올린 ‘콰이어트 럭셔리’ 코트는 시즌 트랜드인 올드머니룩의 정수를 보여주며 브랜드의 활력을 불어 넣었다.

「리바이스」는 모든 부문에서 존재감을 과시하며 데님 원조 브랜드다운 저력을 과시했다. 올해 탄생 150주년을 맞은 ‘501팬츠’는 한정판으로 제작해 콜렉터들의 관심을 끌어다. 이와 함께 「스투시」 「뉴발란스」 「젠니클로젯」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차별화된 데님스타일을 제안했다. 특히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젠니클로젯」과의 협업을 통해 ‘ESG 트렌드’ 트랜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정통 데님 브랜드 「리」도 급부상 브랜드와 마케팅 우수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하반기에는 브랜드 뮤즈 노윤서와 함께 데님팬츠에 어울리는 무스탕 등 다양한 아우커를 제안했다.

내년에도 데님 캐주얼은 나이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층의 선호받으며 지속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또한 데님 브랜드뿐만 아니라 여성복과 아동복 등 다양한 복종의 브랜드에서 데님 라인을 제안하는 스테디 아이템을 저리를 굳혀갈 전망이다.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