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2023 베스트브랜드] 스포츠 - 「나이키」
「나이키」 부동의 1위로 스포츠 시장 이끌어
2023-12-31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건강과 삶의 질에 대한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스포츠와 일상의 교집합이 확대되고 있다. 스포츠웨어도 사회체육이 한층 활성화되면서 퍼포먼스 라인과 함께 일상에서도 착용이 가능한 스트리트 감성의 라이프웨어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있다.

베스트브랜드 1위에 오른 「나이키」는 글로벌 리딩 브랜드로서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스포츠 시장을 이끌고 있다. 「나이키」는 올해 사회체육 활성화의 일환으로 ‘모두의 운동장’을 조성했다.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초록우산 어린이제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스포츠의 즐거움을 동등하게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나이키 리사이클링&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가 기부한 신발과 의류를 재활용해 운동장 하부 칩과 물품 보관함을 제작해 지속가능한 행동을 실천했다.

「휠라」는 베스트브랜드 2위, 급부상 브랜드 1위, 마케팅 우수 브랜드 1위 등 다양한 부문에서 선두권에 오르며 높은 경쟁력을 과시했다. 올해도 「휠라」는 ‘휠라보레이션’이라는 합성가 생길정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브랜드 무한한 확장성을 재확인했다. 특히 실험적인 디자인의 신생 스트리트 브랜드 「떠그클럽」과 선보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오픈런의 진풍경을 연출하며 완판 행렬을 이어갔다. 온라인에서는 공식 판매 6시간만에 전량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내년에도 스포츠웨어 시장은 완만한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내년 7월부터 8월에 걸쳐 글로벌 스포츠 빅이벤트인 ‘2024 파리 하계올림픽’이 개최되어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될 전망이다. 이 같은 분위기에서 스포츠웨어와 용품에 대한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급속한 인구의 노령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이지면서 사회체육 활동도 더욱 활성화되어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점쳐진다.






지난기사 리스트